[펭귄 하이웨이] 펭-귄

Cha.cr

·

2021. 3. 3. 18:40

반응형

 

 

이 애니메이션에는 펭귄이 나온다.

그것도 아주 귀엽게.

 

 

이 애니메이션은 어느 산골마을에서 펭귄이 등장하고, 초등학생인 주인공이

펭귄의 근원지를 밝혀내면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다룬 내용이다.

유치한 이야기일줄 알았으나, 생각보다 과학적(?)인 sf애니메이션이었다.

펭귄과 주인공이 매우 귀여워서 보는 내내 입꼬리가 내려가지 않았다.

특히 마지막에 바다를 해치우러 가는 장면이 인상적이었다.

 

 

이 애니메이션을 보니 마치 어릴떄로 돌아간 것 같은 느낌을 주었다.

어릴적 멋모르고 친구들과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탐험을 한 추억들,

짝사랑의 기억 등등 말이다.

 

 

하지만 이 애니메이션은 펭귄이 나오는 단순한 애니메이션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아마 죽음에 대해 해석한 애니메이션인 것 같다.

중간중간에 세계의 끝, 주인공의 여동생이 엄마가 죽는다는 사실을 슬퍼하며 우는 장면 등이 나온다.

그리고 마지막에 누나도 바다를 무찌르는 역할을 다하고 사라지게 된다.

어쩌면 작가는 초등학생 주인공을 통해 인간의 죽음에 대한 필연성과

그것을 극복해 내는법(누나가 사라지고 주인공은 누나를 다시 만날 방법을 찾기 위해 더욱 공부에 매진한다. 어느날 들판에서 펭귄을 발견하지만, 그것은 고양이를 잘못본 것이었다. 하지만 그로써 누나가 어딘가 존재한다는 사실로 받아들이고, 다시 현실에서 열심히 살게 된다.)

을 이야기 하고 싶었던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