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의 주식 후기 - 4 (존버는 승리한다?, ETF 구매)

Cha.cr

·

2021. 5. 11. 01:21

반응형

 

이전 주식관련 포스팅을 했을 때, 단타에 크게 데인 후,

주식에 큰 관심을 두지 않았다.

의도치 않게 망치 매매법을 실현하다가,

우연히 주식이 궁금해서 들어가 보았다.

 

그랬더니 왠걸?

아주 오래 전에 구매했던 삼양통상 주식이 떡상을 했다.

사실 이 주식은 내가 주식공부를 나름 하고 있을 때,

철저한 계산 후에 구매한 주식이었다.

솔직히 말해서 확신은 없었다.

이 주식의 가치가 계산상 80000원이 넘었는데

그 당시 가격이 2만원중반이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계산식이 맞는지 몇번이고 확인했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최근 기분좋게 75200원에 익절을 했다.

(근데 방금 확인해 보니 89000원을 찍고 있어서

살짝 기분이 안좋아질뻔 했다.)

 

아무튼 이렇듯 계산식이 정말 옳구나 라는 생각과,

단타는 절대 하지 않는다라는 생각 끝에

나도 이제부터 ETF에 투자를 해보기로 했다.

내가 이번에 투자한 종목은

SPYD와 SCHD 이다.

 

 

SPYD
SCHD

차트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

사실 이 종목은 내가 따로 공부한것이 아닌,

추천을 받아서 구매한 종목이긴 하다.

하지만, 많은이들이 추천했기 때문에,

한번 결과를 지켜보려고 한다.

제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