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카미 다카시 : 무라카미 좀비 부산 무료 전시회 후기

Cha.cr

·

2023. 2. 12. 23:36

반응형

주말에 할 재밌는 것들을 찾아보다가 전시회를 발견했다.

부산시립미술관에서 무라카미 다카시 : 무라카미 좀비라는

무료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었다.

 

그래서 전시를 보러 부산시립미술관으로 향했다.

하지만 전시회를 보러 온 사람들이 너무 많았다.

주차장은 이미 만차라서 차들이 줄을 이어 대기하고 있었고,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다수의 인파가 나를 반겨주었다.

전시회 입구로 가니 이 전시회의 인기가 실감이 되었다.

주말인데다가 무료 전시라서 사람들이 많은 듯 했다.

 

 

전시회를 보러 온 사람들의 행렬
전시회를 보러 온 사람들의 행렬

 

 

위와 같이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대기하고 있었다.

하지만 다행이도, 티켓을 확인하면 바로 입장이 가능해서,

줄은 금방금방 줄어들었다.

 

하지만, 우리는 관람을 다 마치고 전시장을 빠져나왔는데,

줄이 전보다 더 길어져 있었다.

주말에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으니, 최대한 빨리 가는것이 좋을 것 같다.

참고로 안에서는 겉옷을 벗을 수 없으니,

입구에서 따로 보관을 해야한다.

 

전시는 3개의 주제로 분류되어 있었다.

'귀여움', '기괴함', '덧없음'으로 구성되어

각 파트는 주제에 맞는 작품으로 이루어져 있다.

 

 

무라카미 다카시 대표 작 미소짓는 꽃
무라카미 다카시 대표 작 미소짓는 꽃
귀여운 그림
귀여운 그림
미소짓는 꽃 공
미소짓는 꽃 공
8bit 미소짓는 꽃
8bit 미소짓는 꽃

 

 

우선 '귀여움' 파트의 전시는 주제답게 귀엽게 되어있었다.
무라카미 다카시의 대표작인 '미소짓는 꽃'이 굉장히 많았고,

벽도 굉장히 아기자기하고 튀는 색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반응형

 

'기괴함'풍의 그림
'기괴함'풍의 그림

 

 

그 다음 순서인 '기괴함' 파트에서는

정말 기괴한 그림이 많았다.

그 쪽 주제의 그림은 사진으로 남기고 싶지 않아서

사진은 찍지 않았지만,

기괴한 주제의 모티브를 프랑시스 베이컨에서 얻었다고 했으므로,

베이컨의 그림을 검색해보면 그 느낌을 알 수 있을 것 이다.

 

기괴함을 주제로한 파트여서 그런지,

각종 요괴나 괴물같은 그림이 많이 보였다.

 

 

'덧없음'류의 그림
'덧없음'류의 그림

 

 

'덧없음' 파트도 충격적인 그림들로 이루어져 있었다.

주로 죽음, 인생의 덧없음을 말하는 그림이 많아서,

해골이 많이 보였다.

 

그 중 가장 임팩트가 있었던 작품은,

바로 이 전시회의 이름은 무라카미 좀비였다.

실제 자신의 모습을 본 떠 좀비로 만든 모습으로서

굉장히 현실감 있게 만들어서 놀라웠다.

물론 좀비 사진도 사진을 찍기가 꺼려져서 찍진 않았지만,

굉장히 오래 기억될 것 같은 작품이었다.

 

 

 

 

위에서 소개한 작품들 말고도 굉장히 다양하고,

신선하고, 귀엽고, 충격적인 작품들이 매우 많다.

 

평소에는 가장 유명한 작품인

저 웃는 꽃만 알고 화가가 누군지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확실히 알게된 것 같다.

사람이 많은데에는 이유가 있는 것 같다.

 

부산에 거주하는 사람이면,

무라카미 다카시의 전시회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이번 무라카미 좀비 전시회를 꼭 봤으면 하는 마음이다.

 

부산시립미술관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busanmuseumofart?igshid=YmMyMTA2M2Y= 

 

부산시립미술관

 

 

 

--- 또 다른 전시회 추천 ---

 

 

[부산 광안] 도심 속의 미술관, 도시 파빌리온

파빌리온(Pavilion)이란 '나비'를 뜻하는 라틴어 papilio에서 나온말이다. 현재는 임시구조물이라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으며, 도시의 결핍을 채우고 매개자의 역할을 하는 공간으로 역할을 하고 있

chaspace.tistory.com

 

반응형